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엔터티란?
실체 또는 객체라고 불리는 엔터티는 업무에 필요하고 유용한 정보를 저장하고 관리하기 위한 집합적인 것이다.
- 엔터티는 사람, 장소, 물건 사건, 개념 등의 명사에 해당한다.
- 엔터티는 업무상 관리가 필요한 관심사에 해당한다.
- 엔터티는 저장이 되기 위한 어떤 것이다.
엔터티의 특징
- 해당 업무에 필요한 정보이여야 한다.
- 예) 환자는 병원에서의 엔터티는 맞지만 환자(아픈 사원)는 회사의 엔터티가 될 수 없다.
- 유일한 식별자에 의해 식별이 가능해야 한다.
- 영속적으로 존재하는 인스턴스의 집합이어야 한다.
- 엔터티는 두개 이상의 인스턴스를 가져야 한다.
- 업무 프로세스에 의해 이용되어야 한다.
- 반드시 속성이 있어야 한다.
- 예) 태풍이라는 엔터티가 있다면, '발생 지역', '풍속' 등의 애트리뷰트(속성)를 가진다.
- 예) 날씨가 '날씨 이름'만 존재하고 아무런 속성을 가지지 않으면 엔터티가 될 수 없다.
- 최소 한 개 이상의 관계가 있어야 한다.
- 연결이 안된 독립적 엔터티는 존재하면 안된다.
엔터티의 분류
- 유무형에 따라
- 엔터티 자신의 성격에 의해 실제유형에 따라 구분한다.
- 유형과 무형에 따라 나눠지고, 유형(사원, 물품)에서도 다시 사건(주문, 청구)과 개념(조직, 장소)으로 나뉠 수 있다.
- 발생시점에 따라
- 업무를 구성하는 모습에 따라 구분이 되는 발생시점에 의한 분류한다.
- 기본(사원, 부서)적인 발생 시점에 따라 나누어 진 후, 중심(접수, 계약)과 행위로 다시 나뉠 수 있다.
- 행위(주문내역, 계약진행)은 중심에 따라 파생되는 행위이다.
엔티티의 명명
- 현업업무에서 사용하는 용어 사용한다.
- 가능하면 약어를 사용하지 않는다.
- 단수명사를 사용한다.
- 모든 엔터티에서 유일하게 이름이 부여되어야 한다.
- 엔터티 생성의미대로 이름을 부여한다.
참조 - 한국데이터진흥원(2019). SQL 전문가 가이드 2013 Edition. 서울: 한국데이터진흥원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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